안녕하세요.

올메이커에서 신규 출시되는 실크 필라멘트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사용해 보았습니다

▲ 기분 좋은 손 편지가 들어 있네요.

PLA 실크 바이올렛, 퍼플, BAS 레드입니다.

바이올렛 색상은 필라 테스터로 선정되어 지급받은 것이고

상단의 퍼플과 우측의 ABS는 별도 구매한 것입니다.

 

 

 

▲ 바이올렛 색상은 필라 테스터로 선정되어 지급받은 것이고

상단의 퍼플과 우측의 ABS는 별도 구매한 것입니다.

보빈이 다르게 생겼네요.

▲ 저는 개인적으로 남은 잔량 확인이 가능한

▲ 필라멘트 같다는 느낌보다 잘 코팅된 공예용 와이어(철사)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개봉 후 무게는 1285g(저울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속도를 빠르게 해서 출력하였더니 표면이 좋지 못하네요.

▲ 첫 사용 시 필라의 제조사, 색상 등을 큐브에 넣어 출력합니다.

다음번 사용 시 어떤 색상, 회사를 고를지 고민하기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 SD카드를 보관하기 위해 상자를 출력해 보았습니다.

▲ 좌측이 195도 우측이 210도입니다.

다른 조건은 동일합니다.

▲ 조금 더 높은 온도에서 필라의 광택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 무광이 필요할 때는 온도를 낮춰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뭐 하러 굳이 실크 필라를....)

▲ 첫 레이어의 바닥면입니다.

한여름 잔잔한 호수에 비치는 햇살 같은 느낌입니다.

아주 반짝반짝합니다.

▲ 볼펜 꽃이입니다.

스티커 홀로그램 같은 기분이 듭니다.

오묘한 색상에 오묘하게 반사되는 것이 매력이 있습니다.

▲ 펜 꽂이와 명함꽂이가 따로 있어 지저분했는데

한 번에 해결되었습니다.

▲ 이젠 안녕....

선물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색상이네요.

포스팅에 사용된 필라멘트는 올메이커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사부작사부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젠더 만들기  (0) 2019.12.17
USB 연장케이블  (0) 2019.11.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