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월 11일 광군제 할인을 이용하여,

알리익스프레스의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던것들을 몇개 주문하였습니다.

 

예전부터 담아 놓았던 것이긴 한데요,

사실 중국산 저렴한 전동공구들이 성능에 문제가 많고 잘 망가져서 고민 하던차에

약 9달러 정도의 할인을 받아 24.29달러에  냅다 질러보았습니다.

 

11월 11일 주문했고, 오늘 오전에 배송받았습니다.

배송조회가 안되 낚인건가 했었는데 그건 아니였네요.

 

 

 

▲ 플라스틱 보관함 없이 박스 상태로 배송받아서 그런지 찌그러짐이 조금있네요.

 

 

 

 

 

▲ 본체와 1.5Ah배터리 2개, 충전기, 설명서가 포하모디어 있습니다.

내부의 별도의 완충재는 들어 있지 않네요.

 

 

 

 

 

▲ 무게는 측정 해봐야 겠지만 그렇게 무겁진 않은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볼수 있는 마끼다, 보쉬등의 12V충전드릴과 비슷한 크기,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 판매작가 알리에 공식몰의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품의 간략 스펙과 시리얼이 있네요.

보통의 중국산 제품들이 시리얼을 제공하지 않던데 꼼꼼하게 관리하는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생각 했던것 보다 외부 마감은 잘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이가격에 배터리 2개이면 마감에신경안쓰고 막만들었을것이라 생각했지만 조금 의외 였습니다.

 

 

 

 

 

▲ 상당한 마감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토크 조절 실크 상태역시, 확대해서 보았을때 조금 뭉개짐이 있긴하지만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토크 조절핸들(?)은 조금 빡빡한 느낌이 있습니다.

 

 

 

 

▲ 마감 굿!

 

 

 

 

 

▲ 속도 조절 버튼.

2단 조절이 버튼이 끝까지 내려가진 않네요.

제품 특성인지 제가 받은 제품만 그런것인지 모르겠으나 동작은 잘됩니다.

 

 

 

 

 

▲ 배터리 잔량 확인용 LED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트리거를 누르면 전방 LED와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LED가 켜질 정도로만 트리거를 당기면 고주파? 경고음 같은것이 작게 들리는데 어떤것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 전방 LED

백색이고 불은 켜집니다.

 

 

 

 

 

▲ 1.5Ah 배터리 2개

별도의 거치대가 제공되지 않고 상단의 충전단자에 충전기를 직접 꽂아 충전해야 합니다.

 

 

 

 

 

▲본체와 달리 배터리는 스펙 설명이 없네요.

 

 

 

 

 

▲ 스펙을 전혀 알 수없는 충전기.

 

 

 

 

▲ 설명서.

 

 

 

 

 

▲ 제품 종류.

 

 

 

 

 

▲ 회전테스트.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작업시에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작업에 사용전이라 개봉하면서 느낀것들만 정리해 보자면.

 

장점.

1. 가격이 저렴하다. - 가격이 배터리 2개 포함 33.47달러 입니다. (저는 할인을 받아 24.3달러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2. 마감 상태가 나쁘지 않다.

 

단점.

1. 배송이 오래 걸린다 - 어느 직구 제품이나 마찬가지

2. 힘이 약하다 - 회전중 척을 손으로 잡으면 멈춥니다.

3. 척 고정이 되지 않는다 - 사용중인 마끼다 12V제품의 경우 비트 고정을 위해 척을 돌리면 어느시점에서 고정이 되어 

비트 교체가 쉬운반면, 이제품은 계속 회전을 합니다. 고정부와 회전부를 둘다 잡고 조여주어야 합니다.

 

실제 작업 후기는 사용을 해본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꼼지락꼼지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R  (0) 2019.11.16
도루코 커터칼  (0) 2019.11.16
집에서 하는 자작 쉽지가 않네요.  (0) 2019.11.16
블로그의 꽃인 '트랙백'을 활용해 방문자를 늘리자!  (2) 2012.12.27

+ Recent posts